고주파항암치료 셀시우스와 BSD
고주파 온열치료는 암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되며, 암치료 의사들도 많이 추천하고 있답니다.
치료종류로는 셀시우스 TCS와 BSD-2000이 있답니다.
고주파 치료는 무엇인가요?
고주파는 온열치료 기기로 13.56MHz의 고주파를 이용하여 종양 조직에 40℃ ~ 43℃ 열에너지를 가하여 정상 세포의 손상 없이 열에 약한 암세포 만을 죽이는 치료입니다. 항암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항암 보조치료입니다.
이는 열을 발생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치료 방법으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서서히 파괴하는 치료로
암 조직이 있는 부위에 고주파 온열치료기로 열에너지를 투과하는 방법이랍니다
최근 암 환자를 많이 찾고 있는 고주파 온열치료 입니다. 또한 고주파 온열치료는 암 치료, 암 치료 의사들이 많이 추천하는 항암 치료 랍니다.
고주파 온열치료는 암세포가 열에 약하다는 특징을 이용하여 고주파로 암 조직에 열을 가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치료법입니다. 방사선이나 항암제 치료와 병행하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면역력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치료에는 셀시우스TCS와 BSD-2000치료가 있습니다.
고주파 치료 종류
셀시우스 TCS (Celsius TCS)
셀시우스 TCS 는 독일에서 개발한 첨단 디지털 방식의 고주파 온열기기로 환자마다 치료 해야 할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위치를 잘 조절하여 종양 부위에 열에너지가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열에너지를 가해 치료 효과를 보게 됩니다.
셀시우스 TCS는 상부와 하부의 양쪽 전극을 이용하여 종양에 직접적인 전자기장을 형성해 암세포에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심부 조직까지 고온의 열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BSD-2000
고주파 온열을 이용한 암 치료 장비로 BSD-2000은 미국에서 제조하여 유일하게 FDA(HDE)의 승인을 받은 고주파 온열 기기(Hyperthermia)입니다.
BSD-2000 Hyperthermia system은 원통형의 어플리케이터로 종양 부위에 에너지를 형성하여 집중시키는 방사형 방식(Radiative)의 고주파 온열 시스템입니다.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온도 체크가 가능하며 방사 방식을 사용하여 신체 내부 깊은 곳에 위치한 종양 세포에도 40℃ ~ 43℃의 치료적 고주파 열이 효과적으로 도달하며 암세포를 괴사 시킴니다.
고주파 치료 BSD
고주파 치료 효과는 기존의 방사선 및 항암제 치료와 병행 시 효과 상승 작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단독 요법 만으로도 큰 효과를 보입니다.
고주파 치료 주의 사항
고주파온열치료는 수술을 하였다면, 보통 수술 후 한달 이상의 시간이 지난뒤 고주파 온열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치료는 일주일에 2~3회정도 하는것이 치료에 효과적이며, 1회당 50분정도 소요됩니다.
대부분의 암 치료에 고주파 치료가 가능하나 혈액 암에는 사용될 수 없으며, 치료 시에 금속 물질이 있는 경우 주변 부위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는 목걸이 등의 금속 물질이 없는 상태에서 해주셔야 하며, 치료를 하며 열에너지의 단계를 조금씩 올리면서 치료하셔야 합니다.
고주파 치료 비용
셀시우스의 치료 비용은 30만원 전후, BSD의 치료 비용은 60만원 전후이며, 비급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