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노바 맞아 보셨나요?
압노바 맞아 보셨나요? 저 건지는 압노바를 맞고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 고생했습니다. 뻘갛게 부어오르고, 가렵고, 살이 딱딱해지고, 근육통이 오고, 하지만 그렇다고 맞는 것을 멈출수가 없지요.
근육통이 심해서 2주 정도는 아파하며 힘들어 했답니다. 그래서 무서운 마음에 압노바 맞는 것을 잠시 멈추었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항암치료가 끝나고 방사치료가 끝나도 몸 관리를 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답니다.
그러다 생각한것이, 압노바 주사...
압노바 효과와 부작용
압노바 효과
암환자 면역주사 미슬토는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잎과 줄기가 항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여기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렉틴, 소포, 다당류, 비스코톡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비스코톡신과 렉틴이 항암 작용을 나타내는 주요 활성 물질입니다.
미슬토 주사는 암환자의 면역주사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성장을 중지시키는 항암치료에 효과를 나타내며, 만성 B형감염, 만성C형 감염과 면역기능의 항상이 필요한 질환에 탁월한 압노바 효과를 보입니다.
압노바 부작용
다른 면역력치료주사나 면역약에 비해 압노바 주사는 저렴한 편에 들어간답니다.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4만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다시 0.01부터 다시 시작하며 용량을 조금씩 올려가고 있답니다.
압노바 용량은 처음에는 0.01 두번째 0.02 세번째 0.2 네번째 2 단계로 용량을 10배씩 올려가며 주입을 한답니다.
처음부터 많은 용량을 맞는것이 아니기에 몸에서 알러지 반응을 감지 할수 있고요. 조금씩 몸이 적응하며 알러지 반응이 안일어 난답니다.
저 또한 다시 시작하니 전 보다 알러지 반응이 적어 젔어요. 아직 약간의 가려움이 있긴 하지만 2~3일 정도 가렵다가 괜찮아 진답니다.
압노바 알러지가 없으면 좋으련만, 우리 몸에 있는 물질이 아닌 겨우살이 추출물에서 나온것을 몸에 주입하며, 몸을 보호하는 것이라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네요.
그래도 압노바 효과를 믿으며 압노바 효과가 좋기에 다시 맞기 시작한 지금
항암치료가 끝나면 암 재발에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해야하는데, 저는 압노바를 꾸준히 맞아볼 생각이랍니다.
항암보조 치료 압노바 주사
압노바 비스쿰 주사 맞아 보셨나요? 항암 면역력을 키우는 면역주사 압노바비스쿰(Viscum) 입니다.
미슬토 주사는 압노바주사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미슬토는 일주일에 2~3회 정도맞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사금액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1회당 4만원정도 합니다.
워낙 항암 치료 주사들이 비급여로 비싼데, 압노바는 4만원이라고 하니 저렴하다는 생각도듭니다. 그런데 항암작용에 있어서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압노바 주사 용량
압노바 주사 일명 미슬토 주사는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는 주사이기 맞을 때 용량을 잘 확인하시고 맞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부작용으로 힘들어 하시고
저 또한 용량 2로 올린 후에는 맞았던 부위가 딱딱하게 뭉쳐서 2주 이상을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배를 맞았는데요, 맞은 부위가 뭉쳐서 딱딱했고, 일주일 정도는 근육을 만질 수도 없고, 옷이 스치는 것도 아플 정도로 부작용이 심했습니다.
이렇게 압노바 주사 부작용이 나타났을 때는 얼음으로 찜찔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런데 아무리 얼음찜질을 해도 뭉친 것이 금새 풀리지 않았고, 2주 정도 뭉침이 있었는데요. 뭉친 부위를 많이 문지르며 풀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압노바 주사 맞는 방법
압노바 주사를 맞을 때도 간호사에게 아주 천천히 주사를 놔 달라고 하세요.
주사를 최대한 천천히 맞아야 뭉침이 없을 듯 해요. 그리고 뱃살을 잡고 '살살살' 흔들며 주사를 놔주시라고 꼭 간호사분께 말씀하세요.
물론 많은 간호사 분들이 이렇게 놓고 계시지만, 주사 놓는 속도가 너무 빠르답니다. 아주 천천히... 천천히
처음 주사를 맞은후에는 문지르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다만 주사를 맞을때 살살살, 살을 손을로 맞고, 비벼주며 맞으면 좋아요.
그리고 압노바 부작으로 몸에 두드러기 처럼 가려워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러니 우리 몸에서 잘 반응할 수 있도록 주사제 용량을 아주 조금씩 맞으며 천천히 올려주어야 한답니다.
주사를 처음 맞았을때는 0.01미리로 시작해서 용량을 조금씩 올려야 한답니다.
이때 몸의 반응 잘 살피세요.
겨우살이(미슬토)는 다양한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전통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식물의 일종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럽 및 세계 다른 지역에서 암 치료를 위한 보완 요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겨우살이 추출물은 피부 아래 또는 종양에 직접 주사하는 주사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겨우살이 주사는 일반적으로 수술 전후 또는 다른 치료를 시작할 때 시행됩니다. 겨우살이는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요법의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압노바 종류
압노바 종류는 총 4가지가 있으며, 압노바비스쿰엠, 압노바비스쿰에이, 압노바비스쿰에프, 압노바비스쿰큐입니다. 각 종류는 숙주나무의 종류에 따라 Abnoba Viscum A (전나무), M (사과나무), F (서양물푸레나무), Q (떡갈나무)로 나뉩니다.
압노바 A는 가장 약하고 부작용이 적으며, 여성 생식기 계통의 암일 때는 M, 소화기 계통에는 Q를 사용합니다. 전이된 암에서는 F를 사용하는데, 비스코톡신이 들어 있습니다. 압노바는 유방암, 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자궁암, 난소암 등에 좋은 치료효과를 보입니다.